티스토리 뷰

[제모관리] 문화인이라면?

현대인 문화인이라면 몸에 난 털을 그냥 보이게 다니지 않는다.

 

요즘 들어 미용이라는 분야에 있어 제모는 정말 필수적인 항목인 것 같습니다. 단순히 털을 없애서 이쁘게 보인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털이 나타내는 이미지 즉 비호감 적인 것을 없애야 한다는 생각이 사회적으로 뿌리 깊게 형성되면서 점차적으로 제모관리가 바로 문화인, 현대인이면 반드시 해야만 하는 에티켓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습니다.

 


제모 관리, 제모관리


제모관리라는 것은 크게 세가지 정도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제모관리는 미용적인 부분으로 매일매일 해야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남자들의 수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면도를 매일 하는 남성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것이죠. 하루만 면도를 안하고 나와도 덥수룩하고 안 씻고 나온 것 같고 또한 어제 밤샌 것 같은 뭔가 깔끔하지 못한 이미지로 인해 항상 면도를 아침에 하게 되는데 수염이 많은 남성의 경우에는 하루에 두번을 하기도 합니다.

 

제모 관리, 제모관리

제모 관리, 제모관리



두번째 제모관리는 비호감에서 벗어나고픈 여성들의 털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겨드랑이제모나 여성의 종아리제모 요즘은 남자들의 다리제모도 한 축을 형성하는 것 같습니다. 민소매상의를 입은 여성의 겨드랑이가 보이게 되었을 때 겨털이 수북이 보이면 그 환상이 깨지듯이 여성들은 겨드랑이제모는 늘 하게 됩니다. 종아리제모도 마찬가지죠. 남자들은 요즘은 반바지를 입으려면 다리털을 제모해야 다닐 수 있다고 하네요. 반바지 입고 털이 수두룩한 상태에서 전철에 앉아 있으면 아무도 옆에 안 앉으려고 한데요. ㅠㅠ

 

제모 관리, 제모관리


제모 관리, 제모관리


 

세번째 제모관리는 바로 위생관리입니다. 털이 있으면 위생에 좋지 않고 뭔가 기능적으로 부작용이 있는 곳의 털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브라질리언제모입니다. 음모나 항문털들의 경우 위생을 매우 취약하게 만들어주는 주범인데요. 보통 냄새가 많이 나게 되어 흰 속옷을 못입는다던지 성적 활동에 장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제모 관리, 제모관리

제모 관리, 제모관리


간혹가다 방광염, 요도염, 질염등의 감염성질환을 자주 가지게 되어지는 여성분들도 이런 제모관리를 희망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서양인들의 경우 여기의 털들을 거의 다 면도하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인종의 특성 상 동양인들에 비해 털이 더 많고 보기에도 좋지 않아 고대에서부터 이곳의 털을 면도하는 것이 서양인들에 습관이 되어 있기는 합니다.

 

제모 관리, 제모관리


제모관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는 맞는 것 같습니다. 옛날처럼 팔에 털이 덥수룩하고 얼굴에 수염이 덥수룩한 사람을 인정으로 보아 넘기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제모관리를 해야 한다는 의미이겠죠.

 

제모 관리, 제모관리


제모 관리, 제모관리


제모관리 이제는 레이저덕분에 정말 편해졌습니다. 제모만을 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제모관리] 문화인이라면?

[브라질리언제모병원]은 이래야 할까?

남성수염제모가격 그리고 비용

여자제모는 시작이다. 왜?

등제모, 손제모, 발제모, 배제모 등등 이상한제모




04-19 05:2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