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모후모낭염 어떻게 해야하나?

레이저제모 후에 모낭염이 생기면? 어떻게 합니까?

 

제모만 하는 병원이나 제모를 특화시켜 영구제모를 하는 병원에서는 그런 일이 적은데 간혹 제모를 하고 난 다음 모낭염이 발생이 되면 병원측에 문의를 해도 대답이 확실치 않은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간혹 다른 병원에서 제모를 하고 난 이후에 제모만 하는 저희 병원의 전문성을 믿고 간혹 모낭염을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레이저로 하는 제모 즉 영구제모 이후 발생되어지는 모낭염은 상당히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레이저제모 즉 영구제모를 하고 나면 피하층에 열이 많이 전달되기 때문에 모낭염이 약하게 시작하시던 분들도 그 염증기운이 올라와서 염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도 수염제모같은 제모를 하고 나면 여드름이 심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이것은 방금 말씀 드렸던 열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여드름이 심한 분들이 고주파관리를 받고 얼굴이 뒤집어졌다는 표현을 쓰시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안면부의 모낭염을 살 펴보면 대부분은 남성 수염제모를 한 이후에 잘 오게 됩니다. 특히 시술 후 48시간 이내에 면도를 하셨던 분들이 많이 발생이 되며 불면이나 스트레스 같은 것들도 영향을 주게 되고 피로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남자들의 수염이 나는 안면 부위는 모낭염이 많이 발생된다고 하더라도 힐링이 매우 잘 되는 편이며 처음에 조금 이상하다가 금방 색이 빠져 원래대로 돌아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낭염이 발생이 되면 그것을 비위생적인 방법으로 짜는 것은 좋지 못하며 가능하면 면도는 조금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날은 균의 온실이기 때문입니다.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하거나 찬물로 세수를 하고 면도를 미루면서 연고류를 잘 발라주기만 해도 거의 대부분은 정상회복합니다. 보통은 다음번 제모를 하기 전에 약간의 색소적인 문제만 제외하면 회복되어서 오는 경우가 많고 알렉산드라이트계열의 아포지레이저 보다는 다이오드계열의 라이트쉬어레이저에서 좀 더 많이 오는 편입니다.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팔다리제모에 있어 모낭염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털이 매우 많거나 굵은 분들에게 주로 오는 편이며 이 역시 수염제모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엉덩이제모나 가슴제모, 허벅지제모에서 종종 많지 않은 뾰로지성의 모낭염이 종종 발생되지만 이것 역시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 따라서 레이저제모 후 오는 모낭염은 대부분 시간이 해결해 주는 문제로 큰 걱정이 필요 없습니다.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빨리 낫기 위해서는 피부재생을 좋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대표적으로 중요한 것은 휴식과 보습입니다. 너무 피곤하면 피지분비도 많고 밤에 잠을 안자면 역시 피지분비가 증가하여 모낭염이 잘 낫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에도 마찬가지 여서 알코올성 스킨보다는 수분크림과 같은 보습제를 이용 보습을 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제모후모낭염! 그렇게 두려워할 존재는 아니며 이것 때문에 제모를 못한다면 구더기 무서워 장을 못 담그는 것과 같습니다.


제모후모낭염, 제모후 모낭염, 모낭염




영구제모부작용 어떻게 하나?

팔다리제모가격/비용은 이젠 할만하다.

남자영구제모 이제는 체면때문만은....

[남자제모가격/비용] 어디까지?

[제모관리] 문화인이라면?




03-29 00:0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