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성얼굴제모- 단순한 제모가 아니다.

남성얼굴제모는 일반제모와는 완전히 다른제모

 

물론 수염제모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큰 의미에 있어 남성의 얼굴털을 제모하는 것은 수염제모를 포함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성의 얼굴에는 수염뿐만이 아니라 이마쪽의 잔털, 눈가의 잔털 등이 포함되어지는데 수염뿐만이 아니라 이마와 눈가의 잔털도 정말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남성얼굴제모라고 한다면 보통은 남성의 수염제모를 일컫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남성얼굴제모 즉 수염제모라는 것은 일반적인 겨드랑이 종아리제모에 비해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어떤 차이가 있길래 이렇게도 전문성을 많이 운운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남성의 수염은 여성이나 남성의 다른 털들에 비해 훨씬 더 많은 면도를 한다는 점에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면도라는 과정은 칼의 날로 피부상단의 털밑둥을 잘라내는 것으로 그 밑둥이 많이 남으면 깨끗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많은 남성은 피부를 당겨서 팽팽하게 한 다음 날을 피부 바로 위까지 깊게 삽입하게 됩니다. 그러면 피부상단 보다 오히려 더 밑까지 털이 잘려져 나가 면도 이후 보았을 때 훨씬 깨끗하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마치 수염이 없는 것 처럼요. 이렇게 하면 얼굴이 훨씬 더 밝아 보이고 스마트해 보이는 장점이 있기에 그렇습니다.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그렇지만 그러한 면도방법은 피부의 각질층의 손상뿐만이 아니라 상피층까지 손상을 줍니다. 충분히 피부가 재생되어 복구될 때 까지 면도를 안 하면 상관없지만 면도는 매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 다시 면도를 해서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그러면 결국 재생의 시간을 얻지 못하는 피부는 거칠어지고 어두워 지며 일명 험한피부가 되게 됩니다.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수염이 많은 남자들은 단순히 피부손상뿐만이 아니라 수염이 보이는 그 자체 만으로도 얼굴은 어두워 보이죠. 수염이 검은 색이라서 그런데 차라리 흰수염이 나는 나이가 드신 분들의 경우 얼굴 빛깔이 더 밝아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남성들이 수염제모 즉 얼굴제모를 하게 되는 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면도시간을 줄이고 스마트해 보이는 얼굴과 밝은 피부를 갖기 위함이 가장 많은 이유일 것입니다. 그러나 경제적으로도 30-40년 이상 면도를 해야 하는 남성들은 면도용품도 거의 천만원이 훨씬 넘는 비용을 결국 쓰게 됩니다. 따라서 남성얼굴제모를 레이저로 할 때 그 비용이 아무리 비싸도 결국 그것보다는 저렴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남성얼굴에 나는 수염은 모가 매우 촘촘하고 또한 굵기가 굵습니다. 또한 모낭의 깊이도 일반 다른 털들에 비해 깊은 편이고 모낭도 큰 편이라 제모를 하면 반응이 매우 세게 나옵니다. 모낭 사이의 피부가 다른 부위에 비해 양이 많지 않아서(촘촘하고 굵기 때문) 모낭화상을 일으켜 영구제모를 형성하는 레이저제모에 있어 인접한 부위의 피부화상의 가능성은 아무래도 높아집니다.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또한 다른 부위에 비해 남성호르몬인 안드로젠과 테스토스테론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아 특히 사춘기 직후의 젊은 20대에서는 분비가 매우 왕성하여 수염의 발모력이 매우 높다고 보셔도 됩니다. 따라서 남성얼굴제모는 나이가 많이 드신 분들에 있어 좀 더 수월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얼굴에 수염이 워낙 많은 분들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면적도 넓고 제거해야 할 털의 수가 훨씬 많아서 좀 더 힘든 것도 사실이구요.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남성얼굴제모는 수염제모라고 하지만 그 시술에 있어 몸털과는 큰차이를 보여 초급병원에서는 시술하기가 매우 난해한 경우가 많습니다. 레이저스펙도 매우 완벽해야 하며 시술 후 모낭염이나 트러블이 있을 수 있기에 그것을 컨트롤 하거나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노하우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따라서 가능하면 전문성이 있는 병원에서 시술을 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남성얼굴제모, 남성 얼굴제모, 얼굴제모




팔털과 허벅지털 비슷한점과 차이점

제모후모낭염 어떻게 해야하나?

영구제모부작용 어떻게 하나?

팔다리제모가격/비용은 이젠 할만하다.

남자영구제모 이제는 체면때문만은....



 

03-29 00:0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