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강남제모 중심 Ustyle9

겨울제모는 안좋다? 본문

ustyle9레이저제모

겨울제모는 안좋다?

Ustyle9 2013. 11. 1. 09:30

겨울에 하는 제모는 안좋다. 왜 그럴까?

겨울철 제모를 할 때 주의해야할 제모부작용

 

많은 사람들이 제모를 하면 여름철에 많이 합니다. 여름은 제모에 있어 황금 계절이라고 할 만큼 여름에 엄청나게 많이 제모를 합니다. 일부제모병원들은 겨울철에는 아예 제모를 안 하는 곳도 많습니다. 물론 이런 곳들은 제모를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아무튼 여름절 제모에 비해 겨울철제모가 훨씬 적은 것은 사실입니다.

 

겨울제모, 겨울 제모


물론 고객들 입장에서 여름철에는 노출이 많기에 털이 밖으로 보일 기회가 많아 여름에 제모를 많이 하겠지만 겨울철에는 옷을 많이 껴입고 다니기 때문에 털이 밖으로 노출 될 기회가 많이 없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유일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겨울에도 난방이 잘 되어 있는 곳을 많이 다니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짧은 반바지, 미니스커트, 반팔, 민나시 소매옷들을 속에 입고 다니다가 실내에서는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 겨울철에도 제모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겨울제모, 겨울 제모


그러나 사람들이 겨울철에 제모를 많이 하지 않는 이유가 혹시 부작용이나 안 좋은 점이 있어서라고는 생각해 보시지 않으셨나요?

 

겨울제모, 겨울 제모


실제로 겨울철에 제모를 해도 어느 정도의 트러블은 있습니다. 물론 이유가 여름에 제모하는 것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제모를 하다가 생긴 부작용들을 보면 대부분 피부가 검게 그을린 상태에서 제모를 하다 생기는 일종의 화상류가 대부분 입니다. 따라서 흔히 말하는 물집이나 딱지 같은 것들이 많이 앉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모를 하고 난 다음에 햇볕을 너무 바로 쪼이거나 직사광선에 노출이 많으면 일광화상이 생길 기회도 더 높아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겨울제모, 겨울 제모


그렇지만 여름철은 노출을 하려면 면도를 하거나 제모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여름철에 제모를 많이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여름에 시작하는 제모는 분명히 겨울철이 되어야 빛을 보게 되는데도 여름에 시작하게 되는 것은 아마도 제모를 한번이라도 하게 되면 면도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럴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겨울제모, 겨울 제모


겨울제모를 하면 어떤 점이 좋지 않을까요? 겨울철의 털과 피부의 특성을 보면 여름철에 비해 매우 건조한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종아리의 경우 겨울철에는 대부분 종아리에 인설이 일어 하얗게 가루처럼 묻어 있는 경우도 많고 이런 경우 피부건조증에 자주 시달리거나 약간의 경증의 치료가 필요 없는 피부건조증이 생겨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겨울제모, 겨울 제모


이런 경우 영구제모를 하면 특히 겨울제모는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하기 때문에 가려움증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것을 예방하려면 시술전부터 얼마간 수분크림과 같은 보습제를 자주 발라 건조함을 조금이라도 해결을 하고 시술을 하면 겨울제모를 특히 종아리제모를 하더라도 그렇게 간지러움증이 발생되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낮아질 수 있습니다.

 

겨울제모, 겨울 제모


또한 겨울철은 옷을 두껍게 입고 다닙니다. 특히 특수소재의 옷들을 피부에 압력이 가게 입고 다니는 경우 제모시술 직후에 피부에 알러지 반응을 유발시키기도 하고 제모를 한 부위를 긁어대는 효과가 생기기도 합니다.

 

겨울제모, 겨울 제모


이런 경우 간지러움증부터 모낭염까지 발생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 직후 특히 보습제와 진정크림등을 양이 많게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제모, 겨울 제모


그러나 겨울제모는 상대적으로 자외선에 제모부위가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화상류와 같은 것은 아무래도 적은 편이라 안전한 편입니다. 또한 겨울철에 제모를 시작하면 막상 노출을 많이 해야 하는 여름철에 그 효과가 제대로 빛을 발하기 때문에 더욱 더 이상적이죠.

 

겨울제모, 겨울 제모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겨울제모가 가장 이상적인 제모시즌이라고 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젠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겨울철이 점점 더 다가오고 있는 것입니다. 대부위로 넓게 제모를 하시는 분들이나 특수부위(브라질리언, 남자수염, 콧속털, 헤어라인등등)를 제모하시는 분들은 이상하게되 과거부터 겨울철에 더 많이 제모를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제모! 이제는 아마도 제철제모라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남성제모] 남성들의 아찔한 이야기

[아포지제모]는 무엇인가?

[영구제모] 비밀을 아시나요?

[남자제모]는 이제 대세다.

[전신제모]를 하러가자!




48 Comments
댓글쓰기 폼